"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 10월23일~11월8일 개최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가을 대표축제인 ‘2015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오는 23일부터 17일간 함평군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성대하게 개최한다.
‘국화향기가 들려주는 가을이야기’를 주제로 대형 국화작품, 기획작품, 분재 등을 전시하고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열린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축제장 중앙광장 입구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광화문이 들어서 관광객을 맞이한다.
광화문을 중심으로 각종 조형물, 국화동산을 배치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찾고 싶은 축제 이미지를 표현한다.
한 줄기에서 천여 송이의 꽃이 피는 천간작과 300송이 내외의 다륜대작을 비롯해 수백여 점의 분재 작품도 전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특별행사도 펼쳐진다.
31일에는 ‘제5회 전국 명품 한우, 단호박 요리경연대회’가 함평여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또 축제 기간 내내 군립미술관 특별전시회, 서각작품 전시회, 문인화 작품전, 시화전과 사진전, 통기타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관람객이 축제장에서 구매한 농·특산물을 직배송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해, 편하게 구경할 수 있도록 돕고 군민의 소득창출도 꾀하는 경제 축제도 지향한다.
군 관계자는 “국화향기로 물든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국화작품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군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가득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올해 축제 포스터와 지난해 축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