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목포시가 오는 20일 오전 11시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목포소방서, 승강기유지관리업체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승강기 갇힘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초고층화 및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와 유지 관리 부실로 인한 이용자 갇힘사고 등 사고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승강기 갇힘사고 발생시 승객들이 비상통화장치 및 휴대전화로 관리주체 및 119 구조대에 신고하면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및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구조하는 등 실제와 같은 훈련상황을 연출해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한다.
시 관계자는 “사전에 승강기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지만 안전사고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제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일회성 훈련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속적인 훈련과 홍보로 승강기 안전사고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안전처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임의로 승강기를 선정, 비상통화장치를 연결해 승강기 관리자의 신속한 초기대응능력을 점검할 예정으로 승강기 관리자와 유지관리업체의 신속한 사고접수 및 구조 훈련 참여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