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소장 배성기)가 23일 경기도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민간위탁 업무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민간위탁서비스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오산시청 공무원들의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120여분간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민간위탁서비스 기본교육’은 “효율적인 민간위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품질경영과 민간위탁관리모델”을 중심으로 배성기 소장이 직접 강의했다..
교육은 민간위탁 사무 관리담당자들의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민간위탁 관련 주요 이슈, 민간위탁 운영 현황 및 해외 현황(미국), 타당성 검토, 민간위탁사무의 적합성평가,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개정 및 제정, 서비스 계약관리방안, 원가산정, 서비스평가 및 적용방안, 위·수탁 기관별 역할론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민간위탁의 기본법인 지방자치단체 민간위탁 기본조례 및 개별조례의 체계적인 개정과 제정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민간위탁 서비스 품질 평가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여 민간위탁서비스 공급을 하는 지속적인 평가를 실시해야 하며, 위탁기업 스스로 자체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를 통해 민간위탁 서비스 품질경영이 가능 하며 서비스품질을 개선할 수 있고, 또한 운영예산절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민간위탁사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민간위탁 전반에 대한 연구결과를 통하여 민간위탁 분야별 체계적인 관리·운영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민간위탁 전문 연구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