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지난 16일 호암아트홀에서 제6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개최했다.
장애청소년 역량강화와 공연 시연을 통한 인식개선을 위해 개최한 이번 음악회는 ‘선물’을 주제로 장애청소년과 음악멘토, 지도교수, 삼성화재 임직원과 자녀 등 86명의 연주자와 삼성화재합창단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풍성하고 웅장한 공연을 선사하였다.
올해에는 이리영등중학교 김찬군의 피아노 독주로 시작하여, 피아노 Four hands, 비올라 앙상블, 플룻 앙상블, 중창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구성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해온 ‘비바챔버앙상블’의 공연을 펼쳐 희망과 진한 감동을 전해주었다.
이날 음악회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수성 이사장, 국립특수교육원 우이구 원장, 삼성화재 이상묵 부사장을 비롯 관람객 550여명이 참여해 예비음악가들의 도전을 응원하였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