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21일 충청북도 KTX오송역 컨벤션에서 보건복지 인재양성 축제인 ‘2015 KOHI HRD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07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9회를 맞는 ‘2015 KOHI HRD 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 보건복지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강사·우수협력기관과 교육후기·UCC공모전 등 수상 교육생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베스트·우수강사로 선정된 강사 45명과 충남 서천군청 외 우수협력기관 관계자를 포함한 26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베스트·우수강사상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는 명강사에게 명예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공통역량분야 베스트강사상를 수상한 석기석 대표(쿠나컨설팅)가 행사 당일 ‘인문학에서 배우는 열정과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여 뜻 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또 인력개발원은 디아파종색소폰앙상블의 축하공연과 창의인재 육성방안에 따른 창조교육을 포함한 교육사업 성과 사진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류호영 원장은 “보건복지분야 교육에 기여해준 강사와 기관 등 관련자들에게 이 자리를 통해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KOHI HRD 페스티벌이 한 해의 노고에 대해 서로 위로하고 격려
하는 자리, 나아가 보건복지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