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2015년 11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보건복지부 보건직 7·9급 신규자 9명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입문하는 보건복지부 보건직 신규자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직급별로는 7급은 4주, 9급은 2주간 진행되었으며, 1~2주는 집합교육 및 소속기관 현장학습을, 3~4주는 보건직 7급 신규자를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이 실시되었다.
1주차는 ▲공문서작성, 보안, 안전, 청렴, 예산, 계약, 인사 등 신규자가 갖추어야할 기본역량과 ▲의사소통, 셀프리더십, 창조적 사고 등 공통역량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기본적 업무이해와 의사소통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
2주차는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숭고한 공직가치 등 업무가치에 대한 강의와 ▲국립소록도병원, 국립목포검역소 현장방문을 통해 업무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3~4주 사이버교육은 보건직 7급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보건, 복지, 시책교육 등 총 36시간 온라인교육을 진행하여, 집합교육 진행에서 부족한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B/L(Blended Learning) 과정으로 운영하였다.
국립소록도병원 현장실습교육에서는 각 병동별 환자케어실습과 한센인 마을 방문으로 한센병치료와 소록도역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교육을 통해 한센병에 대한 이해와 한센인들의 치료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의 다양한 노력을 볼 수 있었다.
국립목포검역소 현장실습에서는 조선소에서 건조된 선박이 인도되기 전에 실시되는 위생검역 및 점검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검역절차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현장실습을 마쳤다.
본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복지부의 미래가 될 신규자들의 기본역량울 강화하고 현장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앞으로도 보건복지부 신규인력 양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보건복지분야의 대국민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