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건강검진 전문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가 25일 성탄절을 맞아 가정을 이루려는 외국인들에게 무료 결혼식 및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함께 하는 성탄절 축제를 후원하였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경기도 광주 아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2015년 따뜻한 성탄사랑나눔축제’의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합동결혼식에 참석하여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성탄절을 맞이한 이날 행사는 한국이주노동재단의 주최로 매년 개최하여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과 이주노동자의 합동결혼식을 지원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올해 5년째 이 행사를 후원하며 아름다운 다문화 형성과 국내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근로자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중국, 필리핀, 몽골 등의 나라 4쌍 커플의 결혼식이 진행되었으며, 결혼식 후에는 각 나라의 문화전통공연, 전통춤 공연 등이 이어졌다.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