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2015년 윤리경영 선포 이후 현장중심형 윤리경영 활동 강화를 위하여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이 19일(금) 오전 11시 재단 본부에서 ‘2016년 청렴컨설턴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5년 청렴윤리리더로 사용하던 명칭을 청렴컨설턴트로 바꾸고 재단이 추구하는 윤리경영의 방향 및 활동을 현장에서 컨설팅하며 독려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공공기관 최초로 청렴을 컨설팅한다는 새로운 방법으로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려는 이같은 노력은 신입사원부터 중견직원까지 체계적인 컨설팅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강력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엄현택 사무총장의 강력한 의지로 기획·시행되고 있다.
또한 청렴컨설턴트는 감사팀과 공조하여 암행 감찰 등의 방법으로 각 팀·지역센터의 숨은 청렴한 인재를 찾아 2016년 ‘청렴한 얼굴’을 정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엄현택 사무총장은 2016년 청렴컨설턴트 발대식을 통해 각 팀·지역센터를 대표하는 청렴컨설턴트들의 책임감 고취를 통한 강력한 현장중심형 윤리경영 활동을 추구하여 투명한 공직사회를 요구하는 국민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과 함께하는 것은 물론 윤리선도기관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이는 바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은 노사가 서로 파트너라는 인식아래 산업현장의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지도하고 고용창출을 지원하며 고용차별 예방 및 개선, 퇴직자의 전직지원, 국제노동 교류협력 활동을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