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6년 시무식 개최… 현충탑 참배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는 1월 2일 현충탑과 정약용 묘역에서 참배를 진행한 뒤 시청 다산홀에서 시무식을 열어 2026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며 청렴한 시정 운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무식에 앞서 진행된 참배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간...
청양군 목면은 최근 원예시설농가의 화재 및 재연재해 피해가 증가하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해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면은 최근 관내 시설원예농가의 비닐하우스 온풍기에서 화재가 발생한 사례가 있고, 엘리뇨의 현상으로 자연재해 또한 증가하고 있으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률이 저조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보험 가입대상은 수박, 딸기, 토마토, 오이 등 1000㎡이상 단동하우스와 400㎡이상 연동하우스, 유리온실과 부대시설 등이 해당된다.
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은 정부지원 50%와 지자체지원 20∼30% 등으로 70∼80%가 지원된다. 면 관계자는 “각종 재해에 대비하면서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서는 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자 최선책”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