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충남도는 ‘제30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디자인 부문 참가 희망 업체를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충남산업디자인대전은 도내 기업에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디자인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전국 규모 공모다.
공모는 제품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기업을 심사를 통해 선정한 뒤, 해당 기업으로 하여금 디자인 관련 협회·대학·교수·학생과 협의를 통해 디자인을 개발토록 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분야는 포장과 브랜드, 심벌마크, 캐릭터, 기타 등 5개로, 응모 자격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등록된 중소 제조업체다.
그러나 최근 1년 이내 디자인 지원을 받은 업체는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공모 참여 희망 기업은 참가 신청서, 공장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제품의 설명자료 등을 갖춰 다음 달 8일까지 도 또는 기업 소재 시·군 기업지원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기업통상교류과(041-635-3353) 또는 충남산업디자인협회(041-554-304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남산업디자인대전에는 매년 300~400점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30회째를 맞는 올해 시상식 및 전시회는 오는 11월 논산에서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