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KB국민은행 화성향남지점의 ‘KB 스타 존(KB Star Zone) 기부금 전달식이 4월 4일(월) 화성시 문화재단 대표 이사실에서 진행되었다.
전달식은 화성시 문화재단 권영후 대표이사와 박형수 KB국민은행 수원지역 영업그룹 대표, 김태구 KB국민은행 화성향남지역본부장, 김종두 KB국민은행 수원지역 영업그룹 팀장, 이석기 화성향남지점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객석 기부금 20,000,000원이 전달되었다.
KB국민은행 화성향남지점의 KB 스타 존 기부금 전달은 2015년 20,000,000원 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기부금은 화성지역 내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의 일환으로 객석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다. 2015년의 경우, 화성시 문화재단 기획공연 <</span>카메라타 로열 콘세르트 허바우> 외 8개 공연에 534명의 사회소외계층이 기부금을 통해 공연 관람의 혜택을 누렸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2016년에도 해당 기부금을 통해 화성시 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화성아트홀과 반석아트홀의 기획공연 중 엄선된 작품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사회소외계층에게 객석 나눔 사업을 진행하여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약 800명 이상을 기획공연에 초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