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의 김용진 박사(교육심리학)가 16일, 30일, 5월7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서울 종로 YMCA회관 6층에서 ‘전뇌계발의 비법과 자기주도학습법’인 전뇌학습법을 무료 공개강좌를 연다.
사실 모든 학습은 ‘읽기’를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올바르고 효율적인 읽기 방법을 익히는 것은 필수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지식을 머릿속에 빠짐없이 채워넣은 것이 관건이다. 또한 읽는다는 것은 복합적이고 추상적인 사고의 과정이라서, 뇌의 많은 부위를 자극시켜 활발한 전뇌활동을 하도록 만든다.
전뇌학습법은 좌뇌,우뇌,간뇌 즉 전뇌(全腦)를 고도의 훈련으로 자극함으로, 잠자고 있는 뇌세포를 일깨워 활성화시키는 획기적인 공부방법이다.
초급단계에서는 집중력, 기억력, 지구력, 사고력, 어휘력 등을 향상시켜 10배 이상 빠르게 속독할 수 있다. 중고급 단계는 이 능력을 가지고 학습에 적용·응용하는 과정이다. 최단 시간에 영어단어와 한자 암기는 물론 교과서 및 전공서적을 암기하여 요점과 그림기억으로 머리에 입력하여 공부시간은1/10 으로 단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