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서울 송파경찰서 거여파출소는, 남한산성 북쪽지역에 위치한 도시 서민층 주거지역으로 어린이공원, 학교폭력, 상춘기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2016. 4. 4(월) 이 지역 송파녹색자전거봉사단과 MOU를 체결하고, 2016. 4. 6(수) 자전거발대식을 동호회원, 인근에 살고 있는 특전사 군인과 함께 우리 동네 치안불안 해소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11개 어린이놀이공원 감시활동, 4곳의 초(2)·중(1)·고등학교(1)의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하교 길 상춘객 기초질서 캠페인을 자전거 폐달을 밟으며 민·군·경이 함께한 참여치안으로 이뤄졌다.
또한 주민 불안과 범죄예방을 위해 취약지에 대한 자전거 순찰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주민과 함께한 소통과 화합하는 기회가 되었고 주기적 순찰을 통해 주민 눈높이에 맞는 현장 중심의 치안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우리 동네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기로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