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6년 시무식 개최… 현충탑 참배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는 1월 2일 현충탑과 정약용 묘역에서 참배를 진행한 뒤 시청 다산홀에서 시무식을 열어 2026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되새기며 청렴한 시정 운영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무식에 앞서 진행된 참배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간...


부천문화재단은 지난 14일(목) 복사골문화센터 4층에서 대중서사학회와 ‘인문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천문화재단 정희남 상임이사, 손경년 문화예술본부장, 대중서사학회 박상민 부회장(가톨릭대 교수), 대중서사학회 류수연 연구이사(인하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대중서사학회는 문학과 영화, 연극, 드라마, 가요, 만화 등을 비롯한 제반 문화의 대중 서사 원리를 연구하고 그 성과를 보급하며, 회원 상호 간의 학문적 발전과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학회다.
부천문화재단은 대중서사학회와 함께 부천 예술정보도서관 다감에서 지난 4월부터 다양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손경년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뿐 아니라 부천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하여 지역 인문학 부흥에 힘써달라”고 전했고, 이에 박상민 부회장은 “대중서사를 연구하는 학회인 만큼 대중적인 콘텐츠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부천시민들과 다양한 만남을 갖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문화재단은 올 한 해 대중서사학회와 함께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