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펼쳐진 따뜻하고 감동적인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23일, 광주 염주파크골프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봉사동아리 ‘더좋은친구 하비’뿐 아니라 행복재활원, 파인빌, 가나행복빌라, 나눔꿈 지역아동센터, 한국청년연합 광주본부 등 12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전개되었다.
중증장애인과 저소득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 증진을 위해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파크골프를 함께 즐기며 봄 햇살을 만끽하게 되어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오늘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사회복무요원 봉사동아리 ‘더좋은 친구 하비’ 회원들은 따뜻한 주말을 반납하고 매월 1회 중증장애인 및 저소득아동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