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사단법인 관악구 소상공인회(회장 유덕현)가 16일 관악구 평생학습관에서 5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과 회원 60여명이 이 참석한 가운데 유종필 관악구청장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유구청장은 ‘좀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편 관악구 소상공인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매년 2회에 걸쳐 리더스 아카데미라는 경영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주1회 2시간씩 총 10주간 무료로 교육하고 있으며, 5기 아카데미는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관악구 소상공인회는 관악구 지역내 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향상과 자생력향상을 돕는 것을 그 활동의 목적으로 삼고 있다. 연중행사로 ‘리더스 아카데미’라는 소상공인 경영능력 개발프로그램을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악구 지역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