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광주시는 도지정문화재 기념물 제95호 신립장군 묘, 제98호 김자수선생 묘, 제105호 김균 선생 묘, 제134호 신익희생가, 문화재자료 제159호 우리 절 5층 석탑, 제160호 우리 절 석조부도 2기 등 문화재 6개소에 대한 현상변경 허용기준 재 조정안을 마련하고, 다음달 11일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키로 했다.
이번에 마련된 현상변경 허용기준 재 조정안은 개별 문화재 유형 및 현지여건 등의 변화를 적극 고려하여 조화로운 역사문화 환경 조성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행정만족도 개선 및 사유재산권 보호를 적극 고려해 마련됐다.
지난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 허용기준 조정안은 민간 건축물에 대한 건축물 높이규제가 완화되고, 건축허가 기간도 대폭 단축 되는 등 기존의 허용기준안에 비해 규제사항이 대폭 완화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주시는 관내 개발행위 및 건축행위 빈도수를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올해 문화재 6개소에 대한 허용기준을 조정하고, 연차적으로 나머지 문화재에 대해서도 개별 문화재의 특성을 고려하여 문화재 유형별 맞춤형 현상변경 허용기준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허용기준 조정안은 주민의견 수렴 이후 경기도 문화재위원회의 심의 및 현지조사, 수정․보완을 거쳐 오는 9월 중 확정 고시안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