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브렉시트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하반기 경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농축산 기업 아그로수퍼가 지난 25일 화성시 남부 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자사의 푸드 트럭을 동원해 지역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주말 음식 선물을 했다.
이날 음식 선물은 주말에는 학교 급식이 지원되지 않아 끼니를 거르기 쉬운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 가정 어린이 등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화성 시내 외식 업소 (정담은 보쌈)과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아름드리 봉사단 등이 함께 참여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로 만든 보쌈과 김치 300여 인분을 관내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아그로수퍼는 지난해부터 자사의 고객 외식 업소들과 함께 지역 사회 주말 음식 나눔 선물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