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2016년 6월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특허청 산하 한국특허정보원으로부터 내부 시스템 정보의 원본 인증을 받았다.
이는 헤드헌팅 회사 내부에서 사용되는 모든 시스템 내부의 자료와 정보가 회사의 ‘영업비밀’에 해당한다는 내용의 인증이다.
한국특허정보원장으로부터 발급된 ‘원본증명서’는 헤드헌팅 회사인 커리어앤스카우트가 받은 인증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제9조의 2에 의거하여 등록된 원본임을 증명한다.
이는 현재 헤드헌팅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으로 수집되고 있는 인재 정보와 고객사 정보 및 헤드헌팅 진행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자료와 정보의 유출이 안 되게끔 법적으로 보호받기 위한 장치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직원수(헤드헌터) 41명의 대형 서치펌으로서 내부 시스템의 정확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인정받아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인증까지 받은 헤드헌팅 전문기업이다. 헤드헌터들이 많은 대형 헤드헌팅 회사는 상대적으로 많은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내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영업비밀자료’로 인정받는 원본인증 절차로 인하여 고객사(기업)와 후보자(인재) 정보의 외부 유출에 대한 보안이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