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인성회복 캠페인 ‘세바위프로젝트’가 인증샷 참여 1천명을 돌파하며 4개월의 1차 공식일정을 마무리했다.
‘세상을 바꾸는 우리, 도덕은 우리의 힘’이란 슬로건으로 3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23개의 기업과 단체가 참여하며 872장의 인증샷 사진에 1,017명의 참여인원, 77개의 손글씨와 14개의 인성글짓기 작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처음 동아연필, GnB, 조선북스와 핑크레인, ADRF, 쿠키박, 유니테인 등 몇몇 기업과 단체가 의기투합하여 소소하게 시작한 세바위프로젝트는 인성회복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연합캠페인으로 주목받으며, 5월 축제시즌을 전후로 학생들의 참여가 늘고 의료봉사단 운영을 약속한 한의협 외에 한국청소년연맹, 코레일 용산역 여행센터 등이 참여하며 빠르게 확대되었다.
세바위프로젝트는 1천명 이상이 ‘세상을 바꾸는 우리, 도덕은 우리의 힘!’ 슬로건을 들고 인증샷에 참여한 것은 그만큼 우리 사회의 인성붕괴에 대한 심각성과 사회적 우려를 반증한다며 1차 공식일정을 마감한 이후에도 주요 행사 및 관심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인증샷 운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보다 알찬 2차 캠페인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