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 기념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 개최
보령시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맞아 오는 1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머드뷰티치유관 30%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령머드화장품 출시 3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판매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령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머드화장품을 3만원...
한국과 미국 군 당국은 한반도에 사드(THAAD·종말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배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8일 류제승 국방부 정책실장은 “어제 오후 중국과 러시아 등 주변국에 한미 동맹의 결정사항을 통보했다”면서 “사드가 한반도에 배치되면 어떠한 제3국도 지향하지 않고 오직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만 운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말했다.
중국과 러시아는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에 반대하고 있다. 사드 레이더가 자국의 핵심 군사시설과 탄도미사일 발사를 조기에 탐지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특히 주한미군 사드 배치는 한국이 미·일 중심의 동북아 지역 미사일 방어(MD) 체제에 편입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또 “주한미군 사드는 미국의 지역 MD 체제와는 상관이 없으며 북한의 탄도미사일이 대한민국을 향해 날아올 경우 종말단계에서 이를 요격하는데 운용될 것”이라면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만 방어용으로 운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