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행복강사와 인성교육강사 등을 집중 육성해 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내년 1월 서울대학교에서 한국강사총연합회와 공동으로 교수·강사들의 워크숍을 개최한다.
신지식인상과 국제웰빙대상 등 수상식을 포함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특별히 2017년도 대중강의의 이정표를 제시하기 위해 전문가로 하여금 두 가지 연구에 착수했다.
하나는 ‘행복특강의 핵심주제들’이라는 제목이며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가 지도 교수를 맡았다. 33년간 교육공무원 사무관 출신인 최유정 명강사,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객원연구원 김수정 명강사가 공동 연구에 착수했다.
또 하나는 ‘행복특강의 세계적인 거장들’이라는 제목인데 이 책에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원장 정인경 교수, 텔레비전에 출연하는 남준숙 유명강사, 연 100회 이상 대중강의를 하고 있는 김용진 교수가 공동 연구자로 참여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11년도부터 매년 한 두 차례 서울대나 연세대 등에서 전국적인 대중강사 모임을 통해 대중강의의 이정표를 제시해 왔으며 교수 강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명감을 고취시키는데 앞장서 온 행복전문가들의 모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