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Monument Park High School) 학생과 인솔교사 20명으로 구성된 국제 교류단은 10일 평택시를 방문하여 공재광 평택시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평택항 등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공재광 시장은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방문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은 한국전쟁 당시 많은 병력을 파견한 우방국으로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참전비가 있는 평택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애정이 남다르다”고 말하면서 “대한민국 신 성장 경제신도시이자 세계인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평택에서 글로벌 문화 체험으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세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학생대표인 아모레 빅터 학생은 “이번 방문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야가 높아지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세계의 청소년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시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뉴먼트 파크 고등학교 국제 교류단은 남아프리카공화국 6.25참전비를 찾아 헌화한 후 평택항, 농업기술센터, 기업체를 방문하여 주요 시설을 둘러보면서 메모하고 질문하는 등 견학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산업시설과 문화유산을 가진 평택시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며,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준 공재광 시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