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광진소방서(서장 김현)는 9일 오후 2시 광진구 소재 노룬산시장ㆍ노룬산골목시장ㆍ영동교골목시장 일대에서 소방서 직원 30명과 광진구청 관계자 4명, 의용소방대원 30명, 시장 관계자 25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다중밀집장소 불조심 화재예방 및 소방시설 점검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대국민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예방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실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생명의 문, 비상구 안전점검의 날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소화기ㆍ옥내소화전ㆍ심폐소생술 홍보 ▲하나의 가정ㆍ차량에 한대 이상 소화기 및 감지기 설치 홍보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 점검 ▲소방차 길터주기 등을 진행했다.
이진학 홍보교육팀장은 “방한용품등 전기제품 사용등으로 화재의 위험이 급증하는 겨울철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라며 “시민과 시장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함으로서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