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관세청이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스포츠용품과 올림픽 지적재산권 침해 물품 등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해 불법 부정무역 물품들을 대거 적발했다.
관세청은 지난 달부터 5주 간 스포츠용품과 의류·신발, 올림픽 로고 도용 상품 등을 중심으로 수입·유통과정에서의 불법행위를 단속한 결과 총 16만점, 시가 27억원 상당을 적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국경에서의 불법수입과 유통을 근절해 평창 올림픽의 국가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를 통해 관세청은 평창올림픽 로고를 도용한 인기 캐릭터 인형 8016점과 위조 해외유명상표 운동화 2048점 등 상표권을 위반한 물품을 적발했다. 또 스키나 스노우보드 등 겨울 스포츠용품의 수입가격을 저가 신고해 관세를 포탈한 업체와 밀수입된 운동복·운동화 등을 적발하기도 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에도 물품의 불법수입을 근절하기 위해 수출입단계에서의 화물검사를 강화하는 한편, 밀수 등 범죄예방을 위해 지식재산권 침해와 부정수입 등 불법행위 근절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온라인 모니터링 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