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검찰 내 성추행 사건 조사단(단장 조희진 서울동부지검장)이 12일 성범죄 혐의로 고양지청의 김모 부장검사를 긴급체포했다. 조사단은 이날 고양지청으로 찾아가 그를 조사하던 중 긴급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단 등에 따르면 K 부장검사는 과거 지방지청에 근무할 때 여성 검사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를 입은 여 검사는 해당 사건 이후 검찰을 떠나 변호사로 재직 중이며 최근 참고인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8일부터 조사단 공식 이메일로 검찰 내 성폭력 피해사례를 제보받은 조사단은 해당 부장검사의 비위 사실을 확인하고 도주 및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긴급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직 부장검사 긴급체포는 매우 이례적인 사안으로 여겨진다. 이 때문에 해당 부장검사는 단순한 성폭력을 넘어서는 중대한 혐의가 드러난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조사단은 2차 피해를 우려해 피해자 신분은 공개하지않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