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안양시는 지난 25일 안양시청 종합민원실과 만안구청 민원실에 버튼만 누르면 시, 수필, 소설 등 문학작품이 인쇄되어 나오는 인문자판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짧은 글(시, 명언 전문)과 긴 글(소설, 수필 발췌문)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해 누르면 5초 이내에 문학작품이 출력되며, 김영랑 시인의 시부터 소설 운수 좋은 날까지 1,000건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시는 시청과 만안구청 민원실에 방문한 시민들이 민원 서비스를 기다리는 동안 간편히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대기 시간의 지루함을 없애고 일상 속에서 인문학적 감수성을 충전할 수 있도록 인문자판기를 마련했다.
이용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인문자판기를 추가로 설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인문자판기를 통해 바쁜 시간에 쫓겨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문학 작품을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학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버스승강장 인문 글 판, 아파트 인문학 지원 사업, 시 항아리 운영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