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30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안동과 송정동 노후주거지 거주 주민 등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 및 소규모주택 정비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소규모주택 정비 사업은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의해 노후·불량건축물의 밀집 지역 또는 가로구역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소규모로 추진해 이해관계자가 적고 사업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열악한 주거환경을 신속하게 정비할 수 있다. 또한, LH와 자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 등의 사업 및 융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존재하는 장점이 있다.
시는 하반기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신청자를 모집해 광주시 노후주거지 정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주택 정비 사업은 공공기관 주도가 아닌 주민의 참여와 공공기관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라며, “다양한 혜택과 장점이 존재하므로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