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군포시는 지난 4일 저녁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性) 문화에 대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희롱. 성폭력 없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평소 민원업무로 교육 참석이 어려운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해 근무시간 후에 실시하게 됐다.
이 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희연 강사가 나서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 성폭력·성희롱 방지를 위한 관련 법령 및 사례, 폭력 위기상황 대응능력,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신고 및 처리절차 등에 대해 강의했다.
진용옥 여성가족과장은“최근 민원 응대 과정에서 폭언·성희롱 발언 등 악성민원이 빈발하는 등 담당 공무원들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악성민원 대응능력 강화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성희롱. 성폭력 없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연중 2-3차례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신규공무원에 대해서는 임용 2개월 이내 별도교육을 실시하는 등 예방교육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의 : 여성가족과 이희연 ☎031)39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