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수원시는 5일과 7일 양일간 영통구 원천동 소재 VR영상제작 스튜디오에서 관내 첨단 창업업체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업체별 제품을 소개하는 VR(가상현실)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촬영에는 차량용 원터치 안전삼각대 제작업체 브링유, 음파진동방식 커피머신업체 소닉더치, 스마트기기용 방수용품업체 아티슨앤오션 등 10개 업체가 참여했다. 수원시가 영상 제작비용을 전액 부담했다.
홍보영상에는 생산·포장·품질검사 등 제작공정부터 기능·특장점 소개, 제품 사용법 시연까지 제품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첨단 VR기술로 담았다.
수원시는 편집을 거쳐 완성된 영상을 각 업체에 무료로 제공하고, 온라인 홍보를 위해 유튜브와 ‘전자무역청’(http://www.trade.go.kr)에 소개할 계획이다. 수원시가 운영하는 전자무역청은 관내 중소기업 제품과 수입·수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홍보영상 촬영에 참여한 한 업체 관계자는 “창업업체이다 보니 여러 가지 업무에 밀려 VR 홍보영상 제작은 엄두도 못 냈다.”며, “시의 지원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이 온라인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광열 수원시 기업지원과장은 “관내 중소·창업업체들을 위한 VR 홍보영상 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업체들의 판로 개척에 힘이 되는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