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수원시는 5~6일 수원SK아트리움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제26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원시 대회’를 개최했다.
오는 8월 열리는 경기도 대회의 예선 격인 이번 대회에는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4개 부문 17개 종목에 청소년 955명이 참가해 저마다의 재능과 끼를 펼쳐보였다.
경연은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 5일 음악(서양음악·락 밴드)과 사물놀이, 6일 음악(한국음악·대중음악)과 무용(한국무용·발레·현대무용·댄스), 문학(시·산문)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틀에 걸친 경연으로 개인·단체 종목 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해 모두 190여 개 팀을 시상했다. 자세한 수상 내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청소년종합예술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우수상을 받은 청소년은 오는 8월 27~31일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26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에 수원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재능을 계발하고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축제다. 해마다 도내 31개시군 별 예선을 거쳐 8~9월 본선 무대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