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올해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북 스타트’ 사업의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시에서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2018년 태어난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증정하는 북 스타트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5월까지 약 200여명의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가 배부되었으며,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 하고 있다.
6월에는 책 꾸러미 배부 뿐 아니라 연계 후속 프로그램이 시립도서관 중 총 6개관에서 열린다. 주로 책놀이, 부모교육 등을 주제로 6.9(토) 봉담 도서관 <</span>서안정 작가의 ‘세 아이를 영재로 키운 기적의 놀이 육아법’>, 6.15(금) 동탄 중앙 이음터 도서관 <</span>엄마랑 아기랑 그림책 놀이 1, 2>, 6.26(화) 진안도서관 <</span>서안정 작가의 ‘책과 놀이가 만난 행복한 자녀 교육법’>, 6.30(토) 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span>북 스타트의 이해>, 7.6(금)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span>신성욱 작가 특강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 <</span>이범재의 ‘모래로 들려주는 이야기, 샌드 아트 공연’>등이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상세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