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재)화성시 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는 오는 7월 28일(토)과 8월 25일(토), 2회에 걸쳐 오픈키친 여름 프로그램 토요키친 : 여름 편을 진행한다.
토요키친 : 여름 편은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원 데이 베이킹 클래스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상반기부터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고 있는 ‘토요키친’은 이번 강좌에서 우리 쌀을 이용한 2종류의 ‘쌀 베이킹’ 메뉴를 직접 만들어본다. 또한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려 만든 요리를 나누며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시민들에게 쌀을 이용한 베이킹의 재미를 전해줄 강사는 화성지역에서 우리 쌀을 이용한 베이킹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지역전문 강사로 7월에는 쇼콜라 찰브라우니, 8월에는 대추라이스 케이크를 함께 만들어 볼 예정이다.
한편,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는 월별 각기 다른 테마로 진행되는 특강프로그램을 수시운영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토요키친에서는 여행을 테마로 영국, 프랑스, 미국, 일본 4개국을 대표하는 베이킹 메뉴를 시연하고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오픈키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는 화성시민에게 문화향수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센터의 공간소개와 더불어 어떤 활동이 진행되는지 소개하는 자리로도 활용되며,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토요키친 : 여름 편의 접수신청 및 자세한 내용확인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living.hcf..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