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 (사진=군포시청)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여가 선용 및 평생교육을 위해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14개의 다채로운 강좌로 운영되며,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비・재료비 본인부담)로 오는 22일까지 접수한다.
유․아동 및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강좌로 인성, 감성 및 창의력발달에 도움이 될 ‘그림책 에코놀이 자연놀이’, ‘창의인성프로그램-생각퐁퐁’, ‘오조봇과 함께하는 동화코딩교실’, ‘인물과 함께하는 과학실험’ 등이 운영된다.
또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학교과서 속 작품 깊이 읽기’가 일반인 대상 강좌로는 ‘옛이야기 전래놀이지도자 2급’, ‘엄마표 영어’, ‘엄마도 하는 주제통합’ 등 독서능력 향상을 이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수강인원은 강좌별 15명 내외로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에 전화(☎031-390-88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