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 벼룩시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올해 네 번째 여수 벼룩시장을 10월 6일 거북선공원에서 개장한다.
여수 벼룩시장은 평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나눔과 소통의 장터로 인기가 높다.
벼룩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물품은 의류, 도서, 장난감, 잡화,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이다. 가격은 판매자가 적정 범위 내에서 임의로 책정할 수 있다.
새 제품과 음식물, 의약품, 위험소지가 있는 물품 등 벼룩시장 취지에 맞지 않는 물품은 판매가 금지된다.
10월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판매하고자 하는 시민은 10월 4일까지 시 지역경제과 (061-659-3606)나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신청해야 한다.
행사장에는 사회적 경제 기업 체험, 네일아트, 레인보우 타투 체험, 슈링클스(종이공예) 체험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환경보호와 재활용품 생활화에 동참하고 이웃 간 소통의 즐거움도 누릴수 있는 벼룩시장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