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노인복지관, 남성 독거 어르신의 자기돌봄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살림남’ 실시
남목노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남목노인복지관(관장 황상선)은 2월 10일(화) 울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남성 독거 어르신의 자기돌봄역량강화를 위한 요리 활동 및 AI 레시피북을 제작하는 ‘스마트 살림남’ 프로그램 1회기를 남목노인복지관 1층 경로식당에서 진행하였다. ‘스마트 살림남...

(△지난 1일 여수시 만덕동 새마을협의회원과 부녀회원들이 석천마을 경로당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고추장을 담그고 있다.)
여수시 만덕동 새마을협의회원들이 직접 담근 고추장을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미담이 되고 있다.
만덕동에 따르면 지난 1일 석천마을 경로당에서 만덕동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주관한 사랑의 고추장 나눔행사가 열렸다.
협의회원과 부녀회원 15명은 이날 전통방식으로 고추장(3㎏) 80여 개를 만들어 경로당과 저소득세대 전달했다.
앞서 부녀회는 지난 5월 열무김치 나눔을 한데 이어 8월에는 경로당 어르신들게 콩물과 떡을 대접하는 등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정희자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고추장을 만들다보니 회원들의 마음도 따뜻해 졌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