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노인복지관, 남성 독거 어르신의 자기돌봄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살림남’ 실시
남목노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남목노인복지관(관장 황상선)은 2월 10일(화) 울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남성 독거 어르신의 자기돌봄역량강화를 위한 요리 활동 및 AI 레시피북을 제작하는 ‘스마트 살림남’ 프로그램 1회기를 남목노인복지관 1층 경로식당에서 진행하였다. ‘스마트 살림남...
□ 여수경찰서(서장 김상철)에서는
○ 관광객 연1300만명 방문 도시의 맞춤형 치안대책으로 6月부터 9月 까지 6개월간 여수시 오동도, 종포 해양공원에서 관광경찰을 운영 했다.
○ 관광경찰 운영 기간 중 미아보호 12건, 아동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사전지문등록 12건, 유실물 보관 30건, 교통편의 및 정보 제공 265건 등 총 326건의 민원처리를 하는 등 여수 관광지 내 범죄 예방을 위한 치안서비스 제공 및 안전한 관광도시 이미지 구축에 앞장 서 왔다.
○ 또한 홍보부스에는 여수시에 있는 어린이집 33곳(1250명)에서 방문 하여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경찰이 곧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이다” 라는 친근하고 가족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 이에 여수경찰서장(총경 김상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광지 범죄예방을 위한 치안 서비스 제공으로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는 여수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