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진도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동진 군수와 서암 이우진 화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우진 화백의 미술품 기증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이우진 화백은 서양화 200점을 군에 기증하게 된다.
군은 이 화백이 기증한 작품을 남도전통미술관 등에 기획 전시하기로 했다.
진도군 임회면 상만리 출신인 양 화백은 40여년의 화업을 통해 수려한 남도의 바다, 농촌, 산 풍경을 아름다운 운필로 담아내는 등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구축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우진 화백은 광주사범대를 졸업하고 평생 동안 교직에 재직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옥산, 백포, 금봉, 전정, 옥전 화백, 고산.초야 부부 서예가에 이어 서암 선생까지 작품 기증에 동참하는 등 진도출신 작가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보전과 관리를 통해 향토문화의 세계화와 민속 문화 예술 특구에 걸맞은 대한민국최고의 예술 고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