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9대 울산 동구 김종훈 구청장 퇴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2월 10일(화) 오전 10시 20분 구청장실에서 민선 8기 제9대 울산 동구청장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퇴임식은 형식적인 의전 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취임 당시부터 강조해 온 주민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마지막까지 이어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2022년 7월 취임식...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공연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대관료 부담을 덜어주는 ‘금천 온 스테이지(Geumcheon On Stage)’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대관료를 지원하는 시설은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이다. 총 566석 규모로 복합전문 공연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관지원 공모분야는 연극, 무용, 음악 등이며, 신청 대상은 서남권(구로, 관악, 금천, 양천, 영등포, 동작)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민간 공연예술단체다.
공모에 선정되면 금나래아트홀 공연장 기본시설 무료사용과, 공연장 안내원(어셔)를 통한 객석관리 지원, 홍보물(현수막) 일부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공연단체는 오는 12월 27일부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gcfac.or.kr/)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2019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금나래아트홀 사무실)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행정 적합성과, 외부 심사위원의 서류 심사를 거쳐 1월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신청단체의 사업수행능력 △공연계획의 충실성 △신청작품의 작품성 △지역문화예술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파급효과 등이다.
금천문화재단 정재왈 대표이사는 “우수 민간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과 발굴을 위하여 금천온스테이지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금나래아트홀이 금천뿐만 아니라 서남권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