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하동군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35명이 21·22일 1박 2일간 경북 김천 소재 법문화교육센터를 방문해 법문화체험캠프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법문화체험캠프는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방학을 이용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며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활동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어렵고 딱딱한 법교육’이 아닌 ‘동화로 배우는 법, 투표체험, 모의재판, 마술배우기, 법골든벨’ 등 아동들이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친숙하고 올바르게 법을 인식할 수 있도록 매시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체험이 올바른 준법정신 함양과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또래관계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문화예술회관 1층에 위치한 하동군 드림스타트는 13개 읍·면의 만0세~12세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아동에 대한 상담 및 문의(884-7405~7)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