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 여전통시장, 요양시설 등 주요 취약대상에 대한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현장 지도방문을 나섰다.

□ 이번 지도방문은 명절전후 이용객이 급증하고 들뜬 분위기 속에서 자칫 안전관리 소홀 우려가 있는 만큼, 초기화재 대처능력 증진과 소방시설 안전관리 당부 등 관계자의 화재예방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해서다.
□ 또한, 2월 7일까지 화재특별경계근무 기간으로 설정하고, 소방 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가용 소방인력을 투입해 취약대상에 대한 안전관리와 긴급대응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주요내용으로는 역, 터미널 등 다중운집지역에 대한 소방력 전진 배치, 다중이용업소 등 주요취약대상에 대한 화재취약요인 사전 점검 및 감시체계 유지, 당직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운영정보 안내, 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초기대응체계 강화 등이다.
□ 김용호 서장은“명절기간 모든 역량을 투입하여 대형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지역 주민들께 연휴기간 전기, 가스 등 화재위험요소는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