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사진=화성시문화재단)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한 해 동안 △문화예술서비스 확대를 통한 지역간 계층간 문화격차 해소, △커뮤니티-콘텐츠-공간의 유기적 결합을 통한 지역문화역량 강화, △생애주기별 맞춤 문화예술교육으로 시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활동촉진 등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 예술 사업을 운영해왔다.
먼저 지역문화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의 성과가 눈에 띈다.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사업은 동호회 문화공헌 활동 등 총 569회에 이르는 활발한 활동을 지원했다. 신규 사업으로는 지역문화콘텐츠 개발 사업 ‘이야기 24’, ‘화성예술플랫폼’ 등이 돋보였다. 특히 ‘화성예술플랫폼’은 화성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들과 시민들이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지역예술 활성화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가는 사업으로 올해 총 13명의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작업실에 200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했다.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찾아가는 공연장’ 250회, ‘찾아가는 미디어 서비스’ 194회, ‘찾아가는 도서관’ 108회 운영을 통해 화성시 전역을 돌며, 지역 격차 없는 문화서비스 이용에 앞장섰다. 또한 평생교육을 위한 도서관 맞춤교육 119,440명, 화성문예아카데미 4,580명, 미디어 창의교육 1,057명 등을 통해 12만 명 이상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오는 2019년에는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문화예술로 연결되는 도시 화성’을 만들고자하는 목표로 화성시 문화예술 창작역량 강화, 시민문화예술 지원, 문화예술이 있는 도서관 역할 다각화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은 물론,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이 더 많은 문화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정보제공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시립도서관, 화성 반석 누림아트홀을 거점으로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