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설 명절 맞아 탈북민에 따뜻한 나눔
울산동부경찰서[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경찰서(서장 황철환)는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안보자문협의회(회장 김명구)와 함께 동구에 거주하는 탈북민 10명에게 총 1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했다.이번 지원은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탈북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지난 1일 고창군청 2층 상황실에서 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과 직속기관장, 읍·면장 등 군 산하 모든 간부공무원 40명이 참여한 ‘청렴서약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고창군 이길현 기획예산담당관이 간부 대표로 나서 공정한 업무수행과 부조리 척결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5개 조항을 준수하고 실천을 약속하는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의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앞서 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서를 제출받았으며 올 한 해 ▲1부서1청렴시책 발굴 ▲청렴리더 지정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 이수 ▲공직자 행동강령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부패취약분야 예방감사 강화 등의 다양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창군 유기상 군수는 “군민들이 공직자에게 청렴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간부공무원들이 청렴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