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사진=춘천시문화재단)춘천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공개모집을 통해 신나는 오케스트라 단원 22명을 모집한다.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신나는 오케스트라”는 음악 합주 무상교육을 통해 개인과 사회를 변화시킨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를 모델로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도입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내에서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즐기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대상은 지정 교육시간 및 정기, 비정기 연주회에 참여 가능한 사회적 취약계층 및 일반가정의 아동·청소년(관내 초등학교 3학년 ~ 중학교 1학년)이다.
신나는 오케스트라는 일주일에 두 번씩 정기적으로 1인 1악기 오케스트라 교육을 진행하며 이외에도 정기‧특별연주회, 특강, 단체관람 등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 과정은 무상교육이며, 악기 대여 및 연습실을 제공한다.
이번 단원모집은 서류 및 면접·실기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면접심사의 경우 단원희망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반 인터뷰로 진행되며, 실기 심사에서는 개인 악기를 지참해 1분 이내 자유곡을 연주한다. 리코더 등 악기 종류에는 제한이 없으며 악보 읽기, 음계 및 박자감각 등 기본적인 음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지원서는 2월 12일(화)부터 2월 18일(월)까지 접수하며, 면접심사는 2월 21일(목) 오후6시 춘천문화예술회관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2월 25일(월)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분야와 응시원서 등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정책기획팀(033-259-582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