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70세 이상 시내버스 요금 무료사업 현장 점검
울산시가 2월 1일부터 시내버스 요금 무료 이용 대상을 70세 이상으로 전격 확대함에 따라, 시행 초기 혼선을 막기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선다. 울산시는 사업 시행 이틀째인 2월 2일 오전 8시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 부시장은 이날 삼산동 소재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시청 ...
여수 거주 만 19~39세 청년 대상…5월 3일까지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제3기 여수시 청년활동가’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활동가는 위촉일로부터 2년 동안 지역 청년을 대표해 아이디어 제시, 관련 정책 논의와 구체화, 공감대 확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소통·교육·복지, 일자리창출, 문화·축제 3개 분야에서 활동하며, 모집인원은 분야별 10명씩 총30명이다.
여수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년활동가에게는 수행 활동비를 지원하고, 청년정책 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구비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hiho54@korea.kr)로 전송하거나 여수시 인구일자리과(진남체육관길 74)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구일자리과 청년정책팀(☏659-3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 정책을 만들어갈 제3기 청년활동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