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도시 부산,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 강서점 개소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2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 강서점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김형찬 강서구청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김영번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부산은행,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ㅇ 일시/장소 : ’26. 1. ...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19년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를 다음 달 1일 연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는 우리의 명절 단오를 기념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소개해 내·외국인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단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오색실 장명루 만들기, 전통문양 거울 키링 만들기, 목공예 미니어처 그네 만들기 등이 있다.
한옥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스토리텔러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은 각 나라 출신의 스토리텔러와 함께 하는 세계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세계전통의상 착용 후 멕시코, 태국, 페루 순으로 문화체험이 진행된다. 3개국의 문화 알기와 더불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멕시코 망자의 날 체험, 태국 전통결혼식 체험, 라마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경험을 통해 문화의 다름과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뮤지컬 난타 쇼, 추억의 놀이, 행운의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알차게 채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