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대전 중구보건소, 정화조 청소 후 즉시 유충구제 시행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2026년도 하절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화조 유충구제 사업을 오는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중구보건소가 중구청 기후환경과, 정화조 청소업체 2개소와의 협업을 통해 15,000여 개소의 정화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즉시 투입하여 모기...

안산소방서(서장 안경욱)는 지난 13일 고잔동 위치한 영풍 맘모스 프라자(고잔로 76)와 대동 조이 월드(고잔로 108)를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관서장이 직접 특정 소방대상물을 방문하여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관계인의 안전의식 향상과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화재사례 공유, 화재 등 재난 발생시 이용객 신속 대피를 위한 피난시설 점검,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 실태 확인, 소방시설 및 건물구조 등 현장여건 확인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용접·용단 작업 시 감독자 배치 및 안전수칙 준수 당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안경욱 서장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건물 관계자의 자율적 안전관리체계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철저한 소방안전관리와 지속적인 예방 교육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