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전주시청 전경]전주지역 농업인 단체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전주친환경영농조합(대표 박영규), 북전주농협(조합장 이우광), 전주우리밀영농조합(대표 신지호), 디자인농부(대표 김요섬), 전주자활센터(센터장 고은하)는 23일 전주시에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농업경제 활성화에 써달라며 1000만원 상당의 전주푸드직매장 상품권과 현물을 기탁했다.
농업인 단체들은 온라인 개학 등의 여파로 농산물 판로가 막힌 상황에서 착한 소비운동과 초·중·고 학생 가정 내 꾸러미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준 시에 고마움을 전하며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마음을 모아 상품권 등을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 농업인단체 대표는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면서 “서로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모든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면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