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사진=동두천시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위생소모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방수 매트, 식사용 앞치마, 바디로션 등 총 5종류로 구성된다.
지원 대상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재가 치매환자 중 배뇨·배변 장애가 있는 자로, 조호물품 신청서 및 배뇨·배변 장애 여부가 기록된 의사소견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제공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1년까지 지급되며,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 증명서 제출 시 기한 적용 없이 제공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 및 가족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치매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호물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4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