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중국에서 고사양 컴퓨터·부품 대규모 수입…AI·군사 활용 관측
최근 북한이 중국에서 전자제품과 부품을 대거 수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데일리NK 중국 현지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서 활동 중인 북한 무역회사들은 이달 초부터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 완제품 컴퓨터는 물론 CPU, CPU 쿨러, 메인보드, RAM, GPU, 저장장치 등 각종 부품을 북한으로 들여보내고 있다.
북한 무역회사들이 수...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응연)는 자원봉사교육의 접근성 향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온라인 비대면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온라인 기본교육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그간의 자원봉사자 교육현장 및 자원봉사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자체 교육영상에 담아 실시하는 것으로 전남도 내에서 최초이며, ‘찾아가는 기본교육’ 등 대면형 교육프로그램과 병행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기본교육은 크게 자원봉사의 개념과 효과, 자원봉사의 영역 및 유의사항, 1365 자원봉사자 포털 이용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청소년 및 성인 등 대상별 맞춤형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지원한다. 온라인 교육이수 후에는 1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가맹점 할인 및 주요 관광지 입장료 면제 등의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우수봉사자’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실시하는 온라인 기본교육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scv1365.com)를 통해 지원되며, 순천시민뿐만 아니라 전남도내 자원봉사자 모두 이용가능하다.
문응연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봉사활동의 기회가 많이 축소되는 상황에서 순천형 온라인 기본교육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올바른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의 접근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061-746-40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